김홍주 작가, 2012년 9월 10월에 다수의 그룹전 참여



전 시 명 : 이인성 탄생 100주년 기념전,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 특별전
전시기관 : 대구미술관 DAEGU ART MUSEUM
전시기간 : 2012년 9월 11일(화) – 2012년 12월 9일(일)
전시장소 : 대구미술관 2전시실
웹사이트 : http://www.daeguartmuseum.org

전 시 명 : 순간의 꽃 Flower in the moment
전시기관 : OCI미술관
전시기간 : 2012년 9월 12일(수) – 2012년 10월 28일
전시장소 : OCI미술관 1-3F
웹사이트 : http://www.daeguartmuseum.org

전시개요 :
국제갤러리 김홍주작가는 2012년 가을 다수의 그룹전에 초청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난 9월 대구미술관 <이인성 탄생 100주년 기념전>과 OCI미술관의 <순간의 꽃>전이 연이어 오픈하였다.
<이인성 탄생 100주년 기념전>은 인간 이인성에 보다 밀접하게 접근해, 작가의 치열했던 삶의 여정을 살펴보고자 기획된 전시이다. 김홍주 작가는 역대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로, 본 전시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인성미술상 수상자 특별전>에 초대되었다. 이 외에도 10명의 역대수상자들이 대거 참여하여 한국미술의 발전을 한자리에 불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순간의 꽃>전은 미술사학자 강태희 교수의 ‘책 속의 미술관’ 이라는 출간물의 연장선으로, 한국현대미술의 큰 지류 속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21명의 작가를 초대하여 책 속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미술관 안에서 다시 풀어보고자 마련된 전시이다. 여기서 김홍주 작가는 『꽃』,『향』,,『모래』,『공항』,『환』이라는 5가지 섹션 중 ‘꽃’을 주제로 다양한 꽃의 얼굴을 캐리커처하듯 특징적으로 보여준다. 작가는 산이 산인 것처럼 ‘꽃은 꽃이다.’라고 슬쩍 귀띔해 놓은 문구로 감쳐진 이면보다 명상에 가까운 수행언어로 내면의 이야기를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