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 Show Part 1 : On Painting | KUKJE GALLERY
Jan 10, 2007 - Jan 31, 2007
K1
Seoul
INTRODUCTION
국제갤러리는 2007년 상반기 첫 전시로 이광호와 노충현 그리고 문성식의 회화전을 개최한다.
현재 국내에서 회화작가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이들의 작품은 공통적으로 ‘인물과 공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그들만의 서로 다른 스타일로 그 주제를 풀어나간다.
이광호는 최근 창동 스튜디오에서 입주작가로 활동하며 ‘인터뷰’라는 주제로 주변의 관심 있는 사람들을 인터뷰해가며 인물화를 그린다. 그의 그림은 단순히 초상화가 아닌 퍼포먼스적인 요소와 또한 이를 넘어서 한 인물과의 상호관계를 다루고 있다.
2006년 <대안공간 풀>에서 ‘자리’라는 주제로 개인전을 연 노충현은 어떤 불확실하고 비어있는 공간들을 캔버스에 담는다. 조악하고 현실의 단편을 무감정적으로 표현한 듯한 그의 작품은 역설적으로 그 공간에 대한 시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고자 한다.
셋 중 나이가 가장 어린 문성식은 작가이력이 짧지만 2005년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의 최연소 작가로 나가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세필 붓으로 세세하게 표현된 그의 인공적인 자연물은 캔버스에서는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며 독특한 풍경화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현재 국내에서 회화작가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이들의 작품은 공통적으로 ‘인물과 공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그들만의 서로 다른 스타일로 그 주제를 풀어나간다.
이광호는 최근 창동 스튜디오에서 입주작가로 활동하며 ‘인터뷰’라는 주제로 주변의 관심 있는 사람들을 인터뷰해가며 인물화를 그린다. 그의 그림은 단순히 초상화가 아닌 퍼포먼스적인 요소와 또한 이를 넘어서 한 인물과의 상호관계를 다루고 있다.
2006년 <대안공간 풀>에서 ‘자리’라는 주제로 개인전을 연 노충현은 어떤 불확실하고 비어있는 공간들을 캔버스에 담는다. 조악하고 현실의 단편을 무감정적으로 표현한 듯한 그의 작품은 역설적으로 그 공간에 대한 시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고자 한다.
셋 중 나이가 가장 어린 문성식은 작가이력이 짧지만 2005년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의 최연소 작가로 나가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세필 붓으로 세세하게 표현된 그의 인공적인 자연물은 캔버스에서는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며 독특한 풍경화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WORKS
Lunchtime |
Talking Tree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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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 in the Corner |
White N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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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gle II |
Dreamy Landscap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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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Jae-Eun & Choo Seung-Yeon |
Lee Jae-B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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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um Jung-Sook |